[1/5] 랜서 - 포포카테페틀
진명 : 포포카테페틀 (Popocatépetl)
성별 : 남성
신장, 체중 : 175cm, 68kg
성향 : 중립 · 선
특기 : 서바이벌
좋아하는 것: 이사치우아틀
싫어하는 것: 오해
출전 : 아즈텍 신화
근력 : B
내구 : B
민첩 : B
마력 : B
행운 : B
보구 : A
클래스별 능력
◈ 대마력 : B
⇒ 마술발동에 쓰인 영창이 3절 이하인 것을 무효화한다. 대마술, 의례주법 등을 가지고서도, 상처입히는 것은 어렵다.
기능
◈ 공양의 의식 : C (A)
⇒ 전투에서 쓰러뜨린 대상의 심장을 먹는 것으로 대상의 패러미터 · 기능을 흡수한다. 본인이 그다지 사용하고 싶어 하지 않아서 랭크가 떨어져 있다.
◈ 전투속행 : B
⇒ 체념을 못 한다. 빈사의 부상이라도 전투를 가능하게 하고, 결정적인 치명상을 입지 않는 한 살아남는다.
◈ 심안(진) : A
⇒ 수행, 단련으로 배양된 통찰력. 궁지에 놓여도 자신의 상황과 적의 능력을 냉정하게 파악하고, 그 자리에 남겨진 활로를 끌어내는 전투논리. 극한까지 단련된 전투경험은 설명하기 힘든 자신만의 논리로 순식간에 최적의 전개를 도출한다. 그 신속함은 타인에게는 오히려 직관에 가깝게 보일 정도.
보구
◈ 새벽의 군주 [틀라위스칼판테쿠틀리 Tlahuizcalpantecuhtli]
랭크 : B
종류 : 대인보구
레인지 : 1~30
최대포착 : 1명
⇒ 포포카테페틀이 사용한 흑요석 창(테포즈토필리 Tepoztopilli). 새벽별의 신 틀라위스칼판테쿠틀리의 이름을 빌어 행해지는 투창. 틀라위스칼판테쿠틀리는 다트를 던지는 것으로 사람들에게 해를 끼친다고 여겨진다. 그 대상에는 노인 · 어린아이 · 귀족과 같은 인간뿐 아니라 비와 물 같은 자연물 또한 포함되어 있었다. 포포카테페틀이 사용하는 투창은 이 신의 이름을 사용하는 것에 의한 저주를 지녀서 적중한 대상의 힘을 흡수하여 피폐하게 만든다. 이 효과는 적중한 대상이 생물이 아닌 무기나 지맥일 경우에도 그대로 적용된다. 지속시간은 한 달(20일)이며, 대상은 하루에 한 번 마력(Mgi) 수치에 의해 저항을 시도할 수 있다.
◈ 비탄의 묘지기 [이사치우아틀 Iztaccíhuatl]
랭크 : EX
종류 : 대국보구
레인지 : 1~99
최대포착 : 1000명
⇒ 포포카테페틀이 죽었다는 오보에 연인 이사치우아틀이 절망해 죽게 되자, 귀환한 포포카테페틀이 이사치우아틀을 한쪽 산에 묻고 자신은 횃불을 든 채 그 무덤을 지키다 화산이 되었다는 전승에서 유래한 보구. 횃불에 불을 붙이고 땅에 내려찍는 것으로 화산 폭발을 일으킨다. 자연의 재해를 그대로 구현하는 파괴력만큼은 압도적이지만 적아를 구분할 수 없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