진명 : 오르페우스 (Orpheus)

성별 : 남성

신장, 체중 : 177cm, 60kg

속성 : 중립 · 선


근력 : C

내구 : D

민첩 : C

마력 : B

행운 : D

보구 : A+


특기 : 악기 연주

좋아하는 것: 아내, 음악

싫어하는 것: 부주의함, 독사

출전 : 그리스 신화


클래스별 능력

◈ 악기 연주(리라) : EX

⇒ 악기를 연주하는 재능. 음악을 이용해 활약한 영웅은 다수 찾아볼 수 있지만, 음악 "만"으로 당대 최고의 영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 케이스는 대단히 희소하다. 오르페우스는 그중에서도 최고의 지명도를 지니는 존재로, 그 능력은 신령의 경지에 도달해 있다. 무생물조차도 오르페우스의 연주에는 거역할 수 없다. "리라 연주"의 랭크 이하인 음악 · 소리에 관련된 스킬에는 전혀 영향을 받지 않는다.


◈ 작곡 : EX

⇒ 음악를 지어내는 기능. "악기 연주" 스킬을 서포트하는 스킬. 이 스킬을 통해 만들어진 곡을 연주할 경우 보다 정교하고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다.


기능

◈ 신성 : B

⇒ 아폴론과 뮤즈 사이의 아들이며, 사후 별자리의 위치에 오른 만큼 상당한 신령적성을 지닌다.


◈ 카리스마 : C

⇒ 군단을 지휘하는 천성의 재능. 오르페우스의 카리스마는 위엄과도, 출생과도 관계없이 오직 악기 연주 스킬에 의해서 부여받은 것이다. 상대가 예술심미 스킬을 지니고 있을 경우 효과는 폭등한다.


보구

◈ 놓쳐버린 손끝의 온기여 [에우리디케 Eurydice]

랭크 : A

종류 : 대령보구

레인지 : --

최대포착 : 1명

⇒ 에우리디케를 돌려받기 위해 하데스 앞에서 연주한 곡. 에우리디케의 소생 자체는 오르페우스의 실수로 인해 실패하였으나, 연주법 자체는 언제든지 재현할 수 있다. 그 효과는 불완전한 "죽은 자의 소생"으로, 대상을 영체로 소환한다. 일종의 의사적인 서번트라고 볼 수도 있을 것이다. 이 보구의 발동에는 두 가지 조건이 필요하다. 1. 소환의 대상이 분명히 죽어 있을 것. 2. 그 대상을 진정으로 그리워하는 사람이 오르페우스를 설득할 수 있을 것.


◈ 영광된 원정의 기억이여 [아르고나우티카 Argonautika]

랭크 : A++

종류 : 대군보구

레인지 : 1~99

최대포착 : 1000명

⇒ 악기 연주에 의한 세계의 개찬. 오르페우스의 최종주법. 아르고호의 원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설화가 대부분인 그가 거의 유일하게 다른 영웅들과 관계된 부분이기도 하다. 크게 네 개의 악장으로 나뉜 곡을 연주하여 아르고호의 원정을 재현한다. 제1악장으로 아르고호가, 제2악장으로 끝없는 바다가, 제3악장으로 바다 위의 괴수들이 발생하며, 마지막은 원정대 전원의 소환이다. 그 위력이 파멸적임은 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.

'설정 > 서번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1/5] 어새신 - 살로메  (0) 2018.07.17
[1/5] 버서커 - 자하크  (0) 2018.07.16
[1/5] 버서커 - 오이디푸스  (0) 2018.07.16
[1/5] 어새신 - 라시드 앗 딘 시난  (0) 2018.07.16
[1/5] 랜서 - 조프루아 드 뤼지냥  (0) 2018.07.16

+ Recent posts